News


국내외 다양한 스타트업과
TIPS의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Startup Global Project in Silicon Valley 현장스케치 2탄

by 기획본부 TIPS STORY 2019.03.22

[스타트업 글로벌 프로젝트] TIPS x beSUCCESS 실리콘밸리 프로그램

 

TIPS TOWN에서는 스타트업X라는 이름으로 각 분야에 전문성이 있는 타 기관 혹은 기업과 글로벌 프로젝트, 법률 프로젝트, 마케팅 프로젝트 등의 협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중 TIPS x beSUCCESS 실리콘밸리 프로그램은 글로벌 분야에 전문성과 네트워킹을 가지고 있는 beSUCCESS와 함께, 팁스창업팀의 실리콘밸리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되었던 글로벌 프로젝트랍니다. 지난 현장스케치 1탄에 이어 글로벌 프로젝트 현장스케치 2탄 시작합니다^^

 

TIPS x beSUCCESS 실리콘밸리 프로그램이 마무리 된 지 벌써 일주일이 되어가는데요, 현장스케치 1탄에서는 TIPS TOWNbeSUCCESS 글로벌 프로젝트의 열정 가득했던 실리콘밸리 현장을 보여드렸죠(혹시라도 1탄을 못보신 분들은 http://www.jointips.or.kr/bbs/board.php?bo_table=contents&wr_id=525으로!) 이번 현장스케치 2탄에서는 글로벌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아홉 개의 팁스 창업팀들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 첫 번째. NOTA (채명수 대표) 

 


 

현장스케치 1탄에서 먼저 소개드렸던 NOTA. 평소대로 쓰는데도 오타가 절반으로 줄어드는 노타키보드에 대해서는 이미 소개드렸죠? 노타키보드 외에도, 네트워크 및 서버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는 인공지능 모델 경량화 기술, 그리고 음성과 영상을 기반으로 사람의 감정과 성별을 인식하는 감성 인공지능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창업팀입니다.

- 노타 웹사이트 : www.nota.ai

 

# 두 번째. 비트센싱 (이재은 대표)

 ​


 

두 번째 창업팀은 자율주행에 특화된 레이더 센서 개발 기업 비트센싱입니다. 차량 센서 기술은 사람의 운전 없이 스스로 주행하는 자동차인 자율주행차에 있어 핵심기술이라고 할 수 있어요. 미국의 자율주행 관련 시장이 매우 큰 만큼, 미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실리콘밸리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고 합니다 :)

- 비트센싱 웹사이트 : www.bitsensing.com

 

# 세 번째. 퓨처바이오웍스 (장우순 대표)

 


 

퓨처바이오웍스의 장우순 대표입니다. 퓨처바이오웍스는 생분해성 형상기억 고분자 혈관 연결 튜브를 개발 중에 있는데요. 쉽게 이야기하면, 외과 시술 시에 절단된 혈관을 안전하고 빠르게 연결하기 위한 기술이라고 할 수 있어요. 시간이 생명이라고 할 수 있는 외과 수술에서의 시간을 단축해 더 많은 환자의 생명을 살릴 수 있다고 해요.

- 퓨처바이오웍스 웹사이트 : www.futurebioworks.com

 

# 네 번째. 칸필터 (한대곤 대표) 

 


 

다음으로 소개드릴 스타트업은 음식을 조리할 때 발생하는 미세먼지와 악취를 95% 이상 제거할 수 있는 장치를 개발 중인 칸필터입니다. 요즘 한국에서는 미세먼지 문제가 심각한데요, 미국에서도 미세먼지 관련 규제가 강화되고 있다고 해요. 이에 따라 미국의 식당을 타겟으로 잡고 미국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고 있죠.

- 칸필터 웹사이트 : www.khantecfilter.com

 

# 다섯 번째. 더웨이브톡 (김영덕 대표)

 


 

지구상에서 가장 많은 생명을 구한 대한민국 스타트업, 더웨이브톡입니다. 무슨 말이냐구요? 더웨이브톡은 액체 속의 박테리아 등 이물질을 실시간으로 측정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UN에서 2050년 박테리아 감염으로 사망하는 사람이 연간 1000만 명일 것으로 전망했다고 해요. 이러한 박테리아를 실시간으로 측정해서 수많은 사람의 생명을 구하는 것이 더웨이브톡의 비전이라 할 수 있어요.

- 더웨이브톡 웹사이트 : www.thewavetalk.com

 

# 여섯 번째. 뤼이드 (장영준 대표)

 


 

다음은 산타토익을 서비스 중인 뤼이드입니다. 산타토익은 인공지능을 통해 유저의 문제풀이 및 오답데이터를 분석하여, 유저 개개인에게 맞는 최적화된 문제와 강의를 추천해주는 토익 솔루션이에요. 토익 수요가 상당한 일본에도 산타토익을 출시할 예정이며, 미국의 대학수학능력시험인 SAT 등 다른 객관식 시험 영역으로도 사업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 뤼이드 웹사이트 : www.riiid.co

 

# 일곱 번째. 리모트몬스터 (최진호 대표)

 


 

일곱 번째 창업팀은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방송 플랫폼을 서비스하는 리모트몬스터입니다. 개인방송, 게임방송, 교육 생방송, 퀴즈생방송 등과 같은 모바일 방송 서비스를 만들기 위한 기술을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제공하고 있어요. 세계에서 가장 빠른 latencyWebRTC 기술을 가진 생방송 전용 플랫폼이에요 :)

- 리모트몬스터 웹사이트 : www.remotemonster.com

 

# 여덟 번째. 투블루 (우혁준 대표) 

 


 

다음 창업팀은 동영상/카드뉴스 제작 SaaS 솔루션 tyle.io를 개발하고 운영하고 있는 투블루입니다투블루는 포토샵 기술이 없다고 하더라도 사진과 텍스트만 있으면 손쉬운 디자인 변환으로 제작물을 만들어낼 수 있는 플랫폼, ‘타일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최근의 SNS나 블로그 등에서의 카드뉴스영상들은 대부분 타일을 거쳐 탄생한다고 봐도 무방해요.

- 투블루 웹사이트 : www.tyle.io

 

아홉 번째오시리스시스템즈 (홍용남 대표)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오시리스시스템즈는 오피스 소프트웨어인 비캔버스를 개발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비캔버스는 화이트보드처럼 활용 가능한 비주얼 기반의 실시간 협업툴로, 파일, 문서, 이미지, 링크, 동영상 등 모든 정보를 한 곳에 올릴 수 있는 소프트웨어에요. 멀리 떨어진 작업자들간 실시간 협업을 매우 편리하게 해주기도 해요.

- 오시리스시스템즈 웹사이트 : www.osiris.kr

 

지금까지 TIPS x beSUCCESS 실리콘밸리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아홉 개의 팁스 창업팀들을 소개드렸어요. 위의 소개만 봐도 훌륭한 기술력을 가진 창업팀들임을 알 수 있죠. 실리콘밸리 현지에서도 VC들이 한국의 스타트업들의 수준이 매우 높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답니다.

 

지금까지 두 편에 걸쳐 STARTUP GLOBAL PROJECT IN SILICON VALLEY 현장스케치를 작성해보았습니다. TIPS TOWN에서는 이후에도 팁스 창업팀, 그리고 대한민국의 스타트업들을 위한 유익한 프로그램들을 기획 및 운영할 예정입니다. 관심을 갖고 지켜봐주세요 :)

 

Startup with TIPS, go for it, go global!

 ​